최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의 페이스북(블로그)에 올라온 동영상이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대통령의 일상 중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을 일부러 노출시킨 것. 이러한 이미지 전략은 사르코지 대통령의 성격에서도 오는 것이겠지만, 최근 주요 국가의 대통령 이미지 전략은 권위주의를 타파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사례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역시 블로그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딱딱함보다는 말랑말랑한 인간 본연에 더 가까운 커뮤니케이션 툴이라는 것.. 그 안에 담기는 콘텐츠 전략이 사실은 툴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여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PS.
1.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의 페이스북에는 지지자가 96,977명 등록되어 있다.
2. 물론, 페이스북은 가입자만이 볼 수 있다. (보시고 싶다면 가입하셔야 한다는 이야기..)
3. 국내 최고의 검색엔진 네이버에서 사르코지 블로그를 검색하면 비공식 블로그가 메인에 뜬다.. ㅋㅋ
'Social & Contents LAB > Cas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트위터, 라쿠텐 트래블 (2) | 2009.08.18 |
---|---|
미 정부 유튜브 공식 채널 (0) | 2009.05.22 |
미 정부의 웹2.0 PR 현황, White House 2.0 (2) | 2009.05.02 |
비디오 포스트에도 꼭 스토리를 담아라! (2) | 2009.04.03 |
미 운수보안국(TSA) 공식 블로그 오픈 (0) | 2008.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