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쉽고 편한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입니다.
보통 이런 책을 쓰는 경우는 업계에서 좀 나름 잘 나간다는 것을 간접 증명하기 위한 경우들이 많죠.. 이 책도 여지없이 그런 책입니다. ㅋㅋ 하지만 자칫 난해하고 어려워지기 쉬운 새로운 개념의 블로그 마케팅을 나름 아주 쉽게 잘 정리한 책입니다.
책은 크게 총 4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장은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개념, 2장은 블로그 마케팅의 특징, 3장은 블로그 마케팅의 다양한 종류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블로그 마케팅을 구축하는 방법론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마지막 장만이 참고할만합니다. 아무래도 경험이 많은 사람의 방법론을 보니 훔쳐볼만한 것들이 나오더군요. 구축하는 방법에서부터 효과분석에 대한 방법까지 저희 미디어브레인이 구축해놓은 방법론과 많이 다르지 않아 한편으로 안도했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배울게 있어서 더 다행이었다는 생각입니다.
단지 국내의 현실에 맞지 않는 경우들이 있어서 보시려면 그에 대한 가감이 필요합니다. 그림으로 설명해놓은 것이 많아 일본어를 조금만 하시면 읽는 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 저 정도 실력에도 이해할 정도니까요.. ^^ (참고로 저의 일본어 실력은 신통치 않습니다.. ^^)
'Social & Contents LAB > Book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컨셉의 시대가 온다, 스콧 매케인(Scott McKain) (0) | 2009.01.15 |
---|---|
스토리텔링, 신화창조의 비밀 스토리 (6) | 2008.12.09 |
Blog on Business / 블로그 온 비즈니스 (0) | 2007.02.02 |
You! UCC (0) | 2007.01.28 |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0) | 2007.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