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최근 재미있는 자료가 하나 나왔습니다. 식스 어파트 일본 법인에서 발표한 조사결과로 블로그 운영 기업에 대한 인터넷 사용자 반응을 조사한 자료입니다. 절반 이상이 <친근하다(51%)>라고 답해 블로그에 대한 인터넷 사용자들의 개인적 친밀감이 기업에게도 그대로 적용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열린느낌(44.8%)>, <정보 제공에 적극적(39.7%)>이라는 등의 긍정적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기업 블로그를 본적이 없다는 사람은 19%로 2006년 9월 조사에서 26.1%를 기록했던 것과 비교해볼 때 그만큼 일본에서도 기업 블로그 활동이 늘어난 결과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출처 : 일본 식스 어파트 보도자료)
자주 보게되는 기업 블로그 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식품/음료 - 27.4%
2) 디지털/가전 - 25.8%
3) 자동차 - 19.4%
4) 레스토랑/푸드 - 18.4%
5) 유통/소매 - 17.7%
조사 자료에 대한 개괄적인 전체 내용이 보도자료에 링크되어 PDF(일본어)로 다운로드 가능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입수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http://www.sixapart.jp/press_releases/2008/04/17-1100.html
'Social & Contents LAB > News &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비자의 목소리를 이용한 쇼핑 링크 / 유니크로 (0) | 2008.05.20 |
---|---|
블로그 위젯으로 세계적인 광고상 수상 _ 유니크로 (4) | 2008.05.12 |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블로그 위젯 제공 (0) | 2008.04.22 |
Influencer Marketing / 인프루엔서 마케팅 (3) | 2008.03.29 |
일본에서 규정한 스팸 블로그란 이런 것! (0) | 2008.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