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의 디지털 콘텐츠 협회가 발표한 자료를 보니 일본의 2007년 디지털 콘텐츠 시장규모가 나오더군요. 생각보다는 상당한 규모였는데 무려 2조 6,947억엔(한화 26조원). 디지털 콘텐츠는 인터넷을 통해 유통되거나 휴대전화에서 이용되는 콘텐츠를 말하며 2006년에 비해 3.4% 정도 증가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전체 콘텐츠 시장이 약 13조원 하는데 비한다면 아직은 10% 정도 수준에 불과하지만 일반적인 오프라인 콘텐츠의 경우 성장율이 미비했던 반면 디지털 콘텐츠는 그나마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이를 나타냈다는 것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검은색이 영상, 가는 하늘색 음악, 굵은 하늘색 게임, 회색은 도서,이미지,텍스트
[보도자료] http://www.dcaj.org/news/dcwp2008/index.html
'Social & Contents LAB > News &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2.0은 지고 일본 2.0은 뜬다? (0) | 2008.11.06 |
---|---|
NEC 빅로브 블로그 입소문 분석 서비스 (0) | 2008.11.04 |
미 증권거래위원회, 블로그 공시 승인 (0) | 2008.08.02 |
타인의 블로그를 도용한 일본 아나운서, 징계처분받다 (1) | 2008.05.27 |
소비자의 목소리를 이용한 쇼핑 링크 / 유니크로 (0) | 2008.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