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입소문 마케팅 전문사 '사이버 버즈'
일본에서는 이미 입소문 마케팅을 지원해주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이제 그 수준은 예전에 매스미디어와 웹미디어 그리고 블로그로 분리되어 있던 PR활동을 통합해가는 추세다. 특히 각 부분에서 역량을 쌓아온 회사들이 통합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기존에 여러 회사로 나누어 상대하던 업무가 통합되니 기업이 원하는 업무의 효율이 개선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2개월간 PR활동을 지원하는 '2개월 패키지'가 320만엔, 단발 이벤트 기획/운영/PR활동을 실시하는 '이벤트 패키지'가 250만엔이라고 한다.
이 정도 서비스가 나와 기업들에게 제공되고 있다는 것은 '입소문 마케팅'이 유효하다는 증거가 아닐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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