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미국 [eMarketer]가 내놓은 2007년 10대 예측

사용자 삽입 이미지

eMakrketer Homepage

미국의 입장에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하는 트랜드를 예측한 [eMarketer] 리포트가 최근 외신에 올라왔습니다. 미국 사회에서의 온라인 시장 트랜드이기에 직접적인 연관은 없으나 미국이 세계 시장의 중심이라고 몇 가지 정도는 참고할만하다고 봅니다.


첫째, 미국 온라인 광고비 195 달러 도달


지난
2004 96억 달러의 온라인 광고 시장을 형성한 이후 계속해서 매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의 지속 때문에 올해도 195억 달러로 불과 3년만에 100억 달러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 2006 164억달러에서 19% 정도의 성장세로 미국 시장에서 일반 광고비 신장률이 불과 1.4% 것에 비한다면 온라인 광고는 지속적으로 성장 유지.


둘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출고량 증가 추세

2007년 온라인에서의 동영상 광고는 성장세가 현저할 것으로 예측. 관련된 광고비는 8억 달러가 조금 못되는 금액으로 온라인 광고 시장 전체로 본다면 불과 4.0% 정도 불과하지만 금액의 정량적인 노출보다는 체감적으로 온라인에서 많은 동영상 광고를 접하게 것.


, SNS 광고비 10억 달러 규모로 성장


온라인의 서비스 가운데
SNS(Social Network Service) 광고 수주는 2007 1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 특히 미국 구글과 마이스페이스의 제휴 등으로 해당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한 성장세가 유지될 것이며 그러한 성장을 틈타 광고 시장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측.


넷째, 다운로드 게임 판매 급증


이제
게임도 판매 방식이 기존의 패키지에서 온라인 다운로드 방식으로 서서히 자리매김하게 것으로 예측. 2010년에는 그 규모가 전체 게임 시장의 22%에 이르게 될 것.


다섯째, 미국의 인터넷 유저 소수계 인구가 3700만명으로 확대


미국의
전체 인터넷 사용자 아프리카계 미국인(흑인)과 히스패닉계 미국인 등 소수 민족 사용자가 3700만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캐나다 인구가 3300만명인 것을 고려하면 시장 규모가 상당한 수준으로 확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평가.


여섯째, 모바일 동영상 광고 등장


2007
년은 CGC(Consumer Generated Contents) 보편화와 함께 모바일 TV 동영상 광고 시장도 본격 등장할 것으로 예상. 시장에서는 모바일 CGC 특히 주목을 것으로 전망.


일곱째, 미국 전자상거래 매출액 2000억 달러 돌파


미국의
전자상거래 기록은 200 달러를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 2230 달러 수준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 주요한 내역은 소매 판매가 1320억 달러, 온라인 여행 상품 판매가 910억 달러 규모로 산정.

 

여덟째, 입소문(WOM) 영향력 확대


2007년에도
소비자의 구입 의사결정에 CGC(소비자 발신형 컨텐츠)가 주는 영향력이 한층 더 커질 것이라고 전망. 미국의 리서치 회사인 Compete의 최근 조사보고에 따르면 소비자는 해당 기업 혹은 판매자가 제공하는 정보보다는 CGC 정보를 훨씬 신뢰하며 영향을 받는 으로 밝혀졌다고 인용.

 

아홉째, 브로드밴드 다양한 서비스 확충


브로드밴드 프로바이더들의
경우 기존의 데이터 송수신 외에 음성이나 영상 등의 대용량 데이터를 취급하는 부가가치 서비스의 제공이 본격화 것으로 전망. 향후 VoIP(인터넷·프로토콜을 이용해 음성을 송수신 하는 기술) 서비스의 보급율이 2010 40%까지 올라갈 것으로 예상.


열번째, DVR 보급으로 TV 시청 시간 증가


디지털 비디오 레코더(DVR)와
주문형 비디오(VOD)의 출현으로 TV 시청 시간은 줄어들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히려
증가할 것으로 예상. 새로운 기술에 의한 동영상 콘텐츠의 수요가 증가하기에 가능한 일로 판단. 물론 시청 방법은 거실의 TV뿐만 아닌 휴대기기용 TV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TV 시청을 하게 것으로 예측.


취할 것은 취하고… 버릴 것은 버리고.. 특히 여덟번째 것은 비즈니스 블로그에서도 아주 많은 연구를 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 M

Press Published by MediaBrain
Copyright 2005~2007 Contents Production MediaBra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