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시간대 편성 온라인 광고 시스템 서비스 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업을 담당하는 프로톤의 홈페이지

일본의 프로톤(proton)은 시간대 편성에 따라 온라인 광고를 전송하는 영업을 시작했다고 2월 16일 발표. 인터넷에 있는 여러 웹사이트에 일정한 시간을 예약하여 광고를 전송하는 시스템인 'Wisdom Ad Balloon'이 그 역할의 핵심을 담당한다.

시간대별로 각 웹사이트의 사용자 니즈에 부합한 새로운 매칭 광고가 가능해 주목을 모으고 있다. 본 시스템은 일본 나고야공업대학의 벤처기업인 '위즈덤 웹'이 개발한 시스템으로 미도리야전기가 ASP를 제공하며 프로톤은 미도리야 전기와 업무 제휴를 통해 4월 1일부터 광고수주업무를 취급한다.

'Wisdom Ad Balloon'은 광고를 노출하는 웹사이트와 시간대를 마치 'TV 채널과 프로그램으로 구분하는 감각'으로 설정 가능하다는게 특징이다. 푸시형 전송 기능으로 웹페이지를 리로드하지 않아도 지정 시간에 광고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따라서 서버에 오버로드없이 늘 최신의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포함가능한 소스는 '이미지, 텍스트, 오디오 및 동영상과 RSS' 등이 가능하다고 한다. 전용 플로그인도 필요 없고 OS나 브라우저의 종류에도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M

[관련 사이트] 
프로톤 http://www.proton.co.jp/
미도리야 전기 http://www.midoriya.co.jp/
위즈덤  http://www.wisdomweb.co.jp/

Press Published by MediaBrain
Copyright 2005~2007 Contents Production MediaBra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