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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RSS & RSS 마케팅

RSS(RDF Site Summary or Rich Site Summary or Really Simple Syndication)란 웹사이트의 업데이트 일시나 콘텐츠의 제목, 개요 등의 요약을 퍼블리싱 하기 위한 XML 포맷을 의미합니다. RSS에는 RSS1.0, RSS2.0, Atom, RDF(Resource Description Framework)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외부로 공개되어 RSS 리더기 등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RSS 피드 혹은 줄여서 피드(Feed)라고 부릅니다. RSS 리더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직접 해당 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아도 업데이트된 정보가 마치 전자우편처럼 리더기로 전달되어오기 때문에 한 눈에 등록해놓은 다양한 정보의 업데이트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클릭 한 번으로 해당 블로그 페이지나 웹 페이지로의 이동도 가능합니다.

한편, 이러한 정보의 배달이라는 개념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그러한 것을 통칭 RSS 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특히 전자우편의 경우 최근 이 한계를 넘어섰다고 할만큼 스팸들이 넘쳐나고 있어 더 이상 전자우편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있다고 많은 기업들이 느끼고 있습니다. 더구나 수십만통의 수백만통의 전자우편을 발송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더 이상 전자우편은 마케팅에서의 활용적인 효용가치가 크게 낮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RSS는 새로운 기업형 정보/광고 커뮤니케이션 툴로 활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전자우편 마케팅을 대체하여 효율과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앞으로 대중적인 활용이 예상됩니다.

[RSS를 이용한 광고 활용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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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 중간광고 - NikkeiB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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