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블로그 활용 입소문 마케팅 서비스 'buzzmo'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 페이지

일본에는 가격 비교 사이트로 두 곳이 유명하다. 하나는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가격닷컴(일본어 카까쿠닷컴)이고 또 하나가 ECNavi.

오늘 소개할 입소문 마케팅에 관한 기업형 서비스를 내놓은 곳은 ECNavi다. 지난 3월 26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buzzmo'가블로그 마케팅 분야에서는 주목을 모으고 있다.

'buzzmo'는 광고주의 상품이나 서비스, 이벤트에 관한 정보를 회원에게 소개하고 회원들은 각자 자신의 블로그에 해당 정보를 포스팅해주는 것으로 입소문 프로모션을 시도하는 그림이다. 향후 서비스나 각종 이벤트 관련 동영상의 배포 등 새로운 메뉴도 계속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한다.

'buzzmo'의 회원은 가격 비교 사이트인 'ECNavi' 회원 중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로 한정되며 해당 블로그는 ECNavi 담당자가 직접 눈으로 그 내용을 확인하다고 한다. 현재는 약 4500명이 확보되어 있으며 그 중 70%가 쇼핑에 민감한 여성 회원이라고 한다. 따라서 화장품이나 식품 등의 프로모션에 특히 강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

글을 포스팅하는 방식은 자료는 'buzzmo'가 제공해주지만, 게재의 판단과 그 내용은 회원의 코멘트를 하게 되어 개인적인 의견을 포함함에 따라 회원의 공식적인 추천을 받는 형태로 추진된다. 다만 게재된 자료에는 'buzzmo' 제공이라는 표시가 붙는다고 한다.

'buzzmo'를 이용하면 소개되는 블로그 기사만큼 링크가 증가하기 때문에 일본의 야후나 구글 등의 검색 엔진에서 검색 순위를 끌어올리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어 검색 엔진 최적화(SEO) 효과도 예상할 수 있다고 한다.

앞으로 이미 운영 중인 소셜 북마크 서비스 'Buzzurl'과 연동시키 그 효과를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올 한해 동안 목표 회원수는 5만명이며 매출액은 3억엔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보도자료] http://company.ecnavi.jp/modules/news/article.php?storyid=67
[buzzmo] http://buzzmo.jp/

Press Published by MediaBrain
Copyright 2005~2007 Contents Production MediaBra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