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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고객 입소문 정보 추출 서버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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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기업 마케팅에서 고객의 소리 즉 '입소문(WOM)'이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그 핵심에는 웹2.0 그리고 블로그와 UCC 같은 트렌드가 있지만 워낙 방대하고 다양하기에 숨겨져 있는 고객의 소리 하나하나를 모두 모니터링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일본의 히타치정보시스템이 내놓은 서버가 눈길을 끕니다. C2cube가 개발한 일본어 해석 엔진을 탑재한 기업 전용 서버 'C2cube Appliance'가 바로 그것입니다. 제품은 C2cube가 개발하고 판매와 시스템 구축 및 고객지원은 히타치정보시스템이 담당하는 구조더군요. 서버의 가격은 대략 1000만~1500만엔 정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블로그나 SNS, 각종 게시판 등에 올라온 텍스트 정보나 앙케이트 회신 내용 및 메일 등의 문장을 해석하고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평판 정보를 추출한다고 합니다. 대략 인터넷에 올라오는 정보는 그 문장의 구조가 일률적이지 않습니다. 대략 구어체가 많아 일반적인 해석 방법인 '형태소 분석'으로는 원하는 정보의 추출이 어렵다고 합니다.  

C2cube는 그런 어려운 고비를 넘기 위해 '기능소 분석'이라고 불리는 기술을 사용해 자연 언어 해석 엔진인 'ConciergeCube'를 개발 서버에 탑재했다고 합니다. 히타치정보시스템은 이 제품을 주로 블로그 혹은 SNS 운영 회사 혹은 입소문 마케팅을 활용하고 싶은 기업들에게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목표는 2007년 한해 약 200 세트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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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http://www.hitachijoho.com/news/2007/07031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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