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2007 Blog Vision 10

정보 전파형 커뮤니케이션 툴인 블로그.
웹2.0 시대가 밝아오는 것과 함께 2007년 올해도 국내외를 막론하고 블로그는 그 세력을 확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2007년 이전이 개인 블로그의 시대였다면 2007년 이후는 기업 블로그의 시대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개인 혹은 기업이라는 구분 자체도 어찌보면 무의미할지도 모르지만 일단은 기업의 홈페이지들이 블로그의 장점을 흡수하면서 온라인 기업 메시지 커뮤니케이션의 방식이 달라질 것이라고 조용히 예측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나 정적인 홈페이지의 코딩된 정보가 아닌 고객들에게 좀 더 다가가고 SEO(검색엔진최적화)에 대응 가능한 방향으로 블로그가 적용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이렇듯 온라인에서의 툴의 변화는 이미 소비자들의 구매를 위한 정보 수집과 전파 등에 큰 변화를 주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기업들의 홍보와 마케팅 방법도 변화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업들 스스로 이러한 경향을 조용히 뒤에서 따라갈 것인가? 아니면 번개처럼 앞서갈 것인가?... 그 판단만 남아 있는 상태라고 생각되는군요.. ^^
(아래 이어지는 블로그에 대한 Vision 10은 일본의 한 전문가가 작성한 리포트를 일부 참고했습니다.)

자! 지금부터 2007년 블로그 Vision 10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Vision 1] 텍스트와 이미지는 썸네일, 동영상과 사운드는 디테일

2006년까지 온라인은 텍스트와 이미지가 표현의 주류를 이루었으나 2007년 이후로는 동영상과 음성(사운드) 콘텐츠가 큰 폭으로 늘어나게 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물론 동영상이나 사운드는 텍스트나 사진만큼 만드는 사람의 스킬에 따라 품질에 큰 차이를 보인다는 약점이 있으나 최근의 기기 발전 속도와 휴대전화 동영상의 품질 향상에 따라 누구나 쉽게 영상을 찍고 컴퓨터로 옮기는 것이 가능해졌기에 앞으로 텍스트와 사진은 일종의 요약본과 같이 제공되고 상세 정보는 동영상이나 음성이 지원하는 형태로 발전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일본의 한 전문가의 표현이 참 재미있어 인용해보겠습니다. 정말 딱 들어맞는 표현이 아닌가 싶습니다. ^^ 나원.. 이제는 캠코더도 들고 다녀야 하나요?.. ㅋㅋ

"신문의 헤드라인과 리드문을 잠깐 읽어본 후 흥미를 느껴 클릭하면 자세한 텔레비전 뉴스가 나오는 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