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상품/브랜드 관련 블로그 분석 서비스 등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의 니케이 리서치가 블로그와 관련한 재미있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blogViz 센서'라서 명명된 이 서비스는 기업들의 상품 혹은 각종 브랜드와 관련 블로그에 올려진 다양한 콘텐츠를 수집, 분석해 평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한다.

사용자가 분석 대상 키워드를 등록하면 해당 키워드에 따라 데이터를 수집, 분석한 후 그 결과를 온라인 상에서 직접 확인하거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한다. 이와 관련해 니케이 리서치의 관계자는 '콘텐츠에 대한 댓글과 트랙백을 추적하여 블로그 상에서 소통되는 커뮤니케이션의 해석에 주력한 것'이 본 서비스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분석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예로는 지정 키워드와 함께 등장하는 단어의 빈도 랭킹이나 시계열 추이 그래프 등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더불어 댓글수나 커뮤니케이션 밀도의 지표화에 따라 블브로그의 반응 구조 분석, 긍정/부정 표현과 기능적/정서적 표현에 대한 평가, 블로거의 네트워크 분석 등이 가능하다고 한다.

[BlogViz 센서] http://viz.nikkei-r.co.jp/index.php
[니케이 리서치] http://www.nikkei-r.co.jp/

본 서비스에 대한 상세 분석(유료자료)은 001@mbiz4u.com 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을 주시면 분석방법 및 비용 결정 후 맞춤형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Press Published by MediaBrain
Copyright 2005~2007 Contents Production MediaBra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