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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Influencer Marketing / 인프루엔서 마케팅

인프루엔서 (Influencer / 영향력 행사자) 가 만들고 전하는 입소문 정보를 활용하는 마케팅 방법.

기업이 자사의 각종 광고에 활용하는 케이스도 있으며 이들과 다양한 미디어 믹스 전략을 수립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영향력을 부여하려는 마케팅 방법이 바로 인프루엔서 마케팅의 핵심.

최근에는 일반적인 광고 메시지가 설득력을 잃어가고 있어 소비자 체험과 그에 따른 입소문(평판)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가 되고 있다. 또한 최근의 소비자 트랜드도 광고나 기업이 전달하는 직접 메시지보다는 그것을 이용해본 소비자의 평가에 더 귀를 기울이는 경향이 강하며 인터넷의 발전으로 그러한 평가를 공유하고 전파하는 힘이 커지고 있어 그에 대한 적절한 기업적 대응이 필요하다.

하자 있는 제품이나 조작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어설픈 입소문 접근을 할 경우 기업들은 역효과를 볼 수도 있으므로 결코 아마추어적인 전략으로는 명확한 효과를 보기 힘들다.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유니크한 메시지와 그에 상응하는 제품의 명확한 고객 가치가 있을 때만 인프루엔서 마케팅을 접목시켜볼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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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입소문 마케팅을 공개적으로 잘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