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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콘텐츠 연동형 광고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 등의 콘텐츠를 의미 해석하여 내용과 관련된 광고를 표시하는 광고 서비스. 블로그 혹은 사이트 운영자가 자신의 콘텐츠 일정 영역에 광고 공간을 규정하면 해당 페이지의 내용과 문맥 등을 해석하여 적절한 광고를 텍스트의 형태로 뿌려준다.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구글의 AdSense와 오버추어의 '콘텐츠 매치'가 있다.

특정 미디어에만 한정되지 않고 콘텐츠에 관련한 광고를 폭넓게 전달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관여도가 높은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도달시킬 수 있다. 최근 블로그의 폭발적인 보급과 더불어 가장 주목받는 새로운 광고 기법. 가까운 일본의 경우 2005년 콘텐츠 연동 광고 시장 규모는 약 100억엔 정도(일반 검색 광고 시장은 550억엔 규모)이나 일본 최대의 광고대행사인 덴츠의 예측으로는 2009년에는 검색 연동형 광고는 1,325억엔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며 콘텐츠 연동형 광고는 약 800억엔 규모가 되어 기존 검색 연동 광고 시장의 3분의 2로 성장할 것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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