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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기업의 PR 활동 통계 (블로그 약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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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유 홈페이지

지난주에 일본에서 재미있는 뉴스가 하나 나왔더군요. 제가 바쁜 바람에 챙기질 못했는데 지금이라도 좀 정리해서 올려놔야 할 것 같습니다. 뉴스의 소스는 일본의 온라인 PR회사인 뉴스투유(News2u)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이번에 나온 자료는 일본의 기업 PR 활동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 중 몇 가지는 정리해볼 필요가 있을 듯 해서 아래에 정리해봤습니다.

[Press Release 전달 방법]
1) 전자우편 – 68.9%
2) FAX – 36.9%
3) 기자 클럽에 배포 – 22.3%

[Press Release가 주로 다루어지는 미디어는]
1) 온라인 뉴스 사이트 - 68.0%
2) 업계별 전문지(잡지 - 57.3%
3) 산업 경제지 - 46.6%
4) 전국지 - 45.6%

(Comment : 작년의 경우 웹이 순위로는 2위였으나 올래 1위로 올라갔다고 합니다. 앞으로 온라인 뉴스가 기업의 보도자료를 즉각적으로 보도하는 경향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국내의 경우 일시적 엠바고가 무너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온라인 뉴스에 보도자료 배포 타이밍까지 신경 써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기업이 중시하는 미디어]

1) 전국지 - 59.2%
2) 산업 경제지 - 49.5%
3) 온라인 뉴스 사이트 - 47.6%
4) 업계별 전문지(잡지 - 44.7%

[기업 PR에서의 블로그 이용 현황]
1) CEO 블로그 운영 - 25.2%
2) 임직원 블로그 운영 - 21.4%
3) 임직원 블로그 내부 공개 - 15.5%
4)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 활동은 하고 있지 않다 - 56.3%

(Comment : 캬.. 아직도 절반의 기업(물론 조사대상업체 중)은 블로그에 아직 익숙하지 못하군요. 그 이야기를 역으로 해석하면 향후 많은 기업들이 블로그를 이용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를 홍보 대상으로 중시 하는가?]

1) 중시하고 있다. - 30.1%
2) 아직은 아니지만 앞으로 중시할 것이다. - 45.6%

조사는 다양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실 데이터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PDF 파일 원문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http://release.news2u.co.jp/release.php?id=NRR200718262.xml
[통계 데이터 다운로드(PDF)] http://www.news2u.net/incidental_dsp.php?id=0&rid=NRR200718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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