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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UCC 서비스와 상품 카탈로그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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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C 서비스의 문제는 일반적으로 텍스트, 이미지 중심의 메시지에 비해 타 정보의 접목 관용도가 그리 높지 않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주 쉬운 예로 구글 애드센스 같은 광고를 하기에 현재의 UCC 서비스들은 서비스 인터페이스가 너무 답답하다고 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 오늘 일본 신문을 둘러보다 재미있는 서비스가 런칭 된 것을 보았습니다.


 일본의 니원고(Niwango)는 자사의 UCC 서비스인 '니코니코 동영상'에 동영상과 관련한 상품 정보를 자동으로 디스플레이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태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상품이 링크되며 혹은 사용자가 임의의 키워드를 입력해 불러오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로 프리미엄 회원들에게 월정책 525엔(세금포함)에 제공된다고 하는군요.


물론 해당 상품을 클릭하게 되면 직접 구입 페이지로 넘어간다고 하는군요. 상품은 이미 등록한 업체들의 상품 가운데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하나의 UCC에 등록 가능한 상품수는 최대 10개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상품마다 클릭수나 구입율을 집계하여 인기가 높은 상품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답니다.


이제 UCC도 단순한 동영상 광고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 있어야 살아남을텐데 조금이나마 참고가 될만한 것 같습니다.


[참고 사이트] http://niwang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