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Book Review

블로그 마케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읽기 쉽고 편한 블로그 마케팅 실전 매뉴얼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일본 서적입니다. 일본인들이 정보를 다루는 습성은 참으로 캐쥬얼합니다. 너무 학문적이지도 않고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현실적인 내용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학문적인 체계적 논리보다는 실무에서 사용하기 좋을 정도의 매뉴얼 수준이 되는 책들이 많습니다. 이 책도 딱 그런 책입니다. ^^

보통 이런 책을 쓰는 경우는 업계에서 좀 나름 잘 나간다는 것을 간접 증명하기 위한 경우들이 많죠.. 이 책도 여지없이 그런 책입니다. ㅋㅋ 하지만 자칫 난해하고 어려워지기 쉬운 새로운 개념의 블로그 마케팅을 나름 아주 쉽게 잘 정리한 책입니다.

책은 크게 총 4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장은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개념, 2장은 블로그 마케팅의 특징, 3장은 블로그 마케팅의 다양한 종류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블로그 마케팅을 구축하는 방법론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마지막 장만이 참고할만합니다. 아무래도 경험이 많은 사람의 방법론을 보니 훔쳐볼만한 것들이 나오더군요. 구축하는 방법에서부터 효과분석에 대한 방법까지 저희 미디어브레인이 구축해놓은 방법론과 많이 다르지 않아 한편으로 안도했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배울게 있어서 더 다행이었다는 생각입니다.  

단지 국내의 현실에 맞지 않는 경우들이 있어서 보시려면 그에 대한 가감이 필요합니다. 그림으로 설명해놓은 것이 많아 일본어를 조금만 하시면 읽는 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 저 정도 실력에도 이해할 정도니까요.. ^^ (참고로 저의 일본어 실력은 신통치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