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Book Review

블로그 세상을 바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읽은 책은 마이크로소프트라는 기업에 친화적인 책입니다. 처음부터 아예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좀 남사스럽러울 정도로 MS를 칭찬하고 애플을 좀 깔보더군요... ^^ 그 원인이 과연 무엇일까? 책을 다 볼때까지도 곰곰히 생각했습니다.. ㅋㅋ 그런데 책을 다보고나서야 알았습니다. 작가의 이력을 보는 순간 말이죠. 작가 중 한명인 로버트 스코블(Robert Scoble)이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채널 9 사이트의 운영에 참여하고 있더군요.

이 책은 제가 그동안 본 여러 블로그 책 중 가장 잘.. 그리고 탄탄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일본 책들은 약간 단조롭고 주로 케이스스터디 위주로 되어 있어 논리나 전략 등에서는 좀 떨어지는데 비해 이 책은 블로그의 시작부터 잘 정리되어 있으며 논리와 전략이 심도 깊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블로그 이야기를 한다면 그다지 할 이야기가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이 책은 기업 입장에서의 블로그에 대한 통찰이 뛰어납니다. 이 책의 부제가 바로 '나와 회사를 변화시키는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라고 되어 있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기업과 블로그를 이야기하는 책 중 필독서라고 생각됩니다. 블로그 시대 이전의 기업 메시지가 너무 가공되고 진솔하지 못해 발생하는 왜곡을 넘어서 고객과 진솔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그 출발점에서 블로그를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흠이라면 너무 MS를 칭찬하는데.. ^^ 그게 좀 읽기 민망하더군요.. 하여간 기업의 PR 및 온라인 담당자들은 반드시 한번씩 읽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핵심체크]
도서명 : 블로그 세상을 바꾸다
지은이 : 로버트 스코블, 셸 이스라엘
옮긴이 : 홍성준, 나준희
출판사 : 체온365
초   판 : 2006년 12월 15일
가   격 : 정가 12,800원/인터파크 할인가 11,520원(구입하기)
Press Published by Brain001

'Social & Contents LAB > Book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og on Business / 블로그 온 비즈니스  (0) 2007.02.02
You! UCC  (0) 2007.01.28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0) 2007.01.28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0) 2007.01.22
블로그 마케팅  (0) 2007.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