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블로그 위젯으로 세계적인 광고상 수상 _ 유니크로


블로그 위젯이 세계적인 광고상에서 인터랙티브 부분 그랑프리를 획득했습니다. 아마 블로그 하면서 한 번씩은 언뜻 보았을 일본 유니크로의 블로그 위젯 캠페인 <UNIQLOCK>이 바로 그것입니다.  수상한 국제 광고제는 바로 세계 3대 광고제라고 하는 <One Show>의 인터랙티브 부분입니다.

<UNIQLOCK>은 시계와 음악 그리고 댄스를 엮어 언어의 벽을 넘는 커뮤니케이션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였으며 더구나 그것이 자체적인 예산을 통해 디스플레이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개인에 의해 직접 선택되고 전파되었다는 특징이 기존 인터랙티브 광고를 뛰어넘는 놀라운 혁신이라고 평가되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 6월부터 시작된 본 캠페인은 대성공을 거두었고 10월에 두 번째 캠페인 <UNIQLOCK 캐시미어편>이 런칭되어 전 세계 73개국 총 3만 3481개가 설치 되었으며, 2008년 4월 28일부터는 세 번째 캠페인 <UNIQLOCK COLOR T편>이 런칭되었습니다.

[보도자료] http://www.uniqlo.com/jp/corp/pressrelease/2008/05/051213_oneshow.html

UNIQLOCK SEASON 3 http://www.uniqlo.jp/uniq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