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News & Info.

소비자의 목소리를 이용한 쇼핑 링크 / 유니크로


유니크락이라는 블로그 위젯으로 국제적인 광고상을 수상한 일본의 패션 브랜드 유니크로가 5월 16일 재미있는 웹 콘텐츠를 내놓았습니다. 유니크로 각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영상으로 만들어 바로 쇼핑몰의 해당 제품으로 연결시켜주는 <UNIQLO TRY>라는 것입니다.

업체의 가공된 콘텐츠이긴 하지만 해당 제품 소비자의 실질적인 평가를 활용하여 상품에 대한 이해와 구매욕을 자극하는 색다른 포맷의 콘텐츠인 것 같습니다. 기존처럼 블로그를 통해 전파되던 입소문 정보에 추가적으로 기업이 관여해 만든 새로운 미디어형 웹 콘텐츠라는 것이 돋보이는 점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나온 것은 <브라탑(BRA TOP)>에 대한 착용감, 가격 등을 개별 소비자의 목소리로 담아 전달합니다. 여성 모니터 요원들에게 상품을 전달해 사용하도록 하고, 인터뷰 형식의 앙케이트를 통해 콘텐츠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인터뷰에서 나온 결과를 영상과 함께 소개하는 방식이죠. 모니터 요원은 사전에 인터뷰 영상 공개를 허락한 343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유니크로의 독특한 소비자 입소문 콘텐츠, 앞으로 브랜드 사이트나 브랜드 블로그 등에서 활용해볼만한 형식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

[사이트] http://www.uniqlo.com/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