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Case Study

키타무라, 전국 560개 점포 블로그 운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점포 블로그 메인 페이지

키타무라 전국 점포 블로그

http://mpm.kitamura.co.jp/mssm/

'블로그는 앞으로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유용한 툴'이 된다는 것은 비즈니스 블로그 팩토리의 존재 기반이 되는 중요한 논리입니다. 비즈니스 블로그 팩토리의 운영 책임자이며 데스크(편집장)를 맡고 있는 '짠이아빠'의 경우 다년간 웹에이전시에서 기업 홈페이지를 만들며 느꼈던 고객과의 소통 논리의 모순을 아주 절실하게 고민했고 그 결과 블로그는 그러한 모순을 해결하는 명쾌하면서도 진실된 수단이라는 소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사례를 하나, 둘 올리면서 아쉬운 점은 국내 기업들의 사례가 별반 없다는 것입니다. 국내의 경우 모두 개개인별로는 블로그를 너무 잘 이해하고 잘 사용하고 있으면서도 아쉽게도 기업 입장에서의 활용은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일본의 사례가 많이 올라오고 있다는 것. 일본의 뉴스가 태반을 이룬다는 것. 양해를 바랍니다.. ^^

블로그 오케스트라를 연주하는 키타무라

이번에 소개할 곳은 일본의 한 카메라 체인점입니다. 일본이 전세계 카메라의 중심국이라는 것은 모두 아실 겁니다. 캐논, 니콘이 선도해온 일본의 주요 광학 관련 산업은 2차 대전 이후 독일로부터 그 주도권을 넘겨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독일의 주요 브랜드를 사들이면서 알게 모르게 핵심 기술을 이전 받아 지금은 어느 나라도 따라오지 못할 만큼의 영역을 공고하게 다지고 있죠. 광학분야는 현대산업에서 굉장히 중요한 분야이며 그 부가가치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사람으로 치면 눈과 같은 역할을 하기에 카메라와 렌즈뿐만 아니라 우주공학에서부터 해저삼만리까지 굉장히 넓은 분야에서 광학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Press Published by MediaBrain
Copyright 2005~2007 Contents Production MediaBra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