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 Contents LAB/Social Media MKT

UNIQLO의 UNIQLOCK Blog 캠페인

후배로부터 재미있는 사이트를 제보(?) 받았습니다. 일본의 의류 브랜드인 'UNIQLO'의 온라인 캠페인인데 세계시각과 음악 그리고 춤을 하나로 묶은 컨셉으로 자사 의류의 편안함을 강조하는 감각적인 오디션 영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플롯은 아주 단순합니다. 보도자료에는 총 16명의 댄서가 등장한다고 하는데 정확이 시계가 5초, 댄서의 춤이 5초 이게 계속해서 반복하고 그 반복하는 사이사이 등장하는 영상에는 UNIQLO의 의상이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화면의 전환이 마치 슬라이드쇼 같이 사각형의 4방향에서 순서대로 이루어집니다. 중간에는 춤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영상이 복합적으로 등장하는 등 타겟인 젊은층의 감각에 맞도록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했습니다.


더구나 해당 영상은 작은 섬네일형과 대형 화면으로 복사해 블로그 배너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큰 특징입니다. 일종의 캠페인 확산을 노린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근 스킨이나 이모티콘, 메신저 아이콘 및 위젯형 마케팅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주목할만한 캠페인인 것 같습니다.


일단 가벼운 중독성이 있습니다. 음악과 영상에서 느껴지는 간편함과 간결함 그리고 쿨한 느낌이 브랜드 및 제품 이미지와 잘 맞아떨어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기술적으로는 별로 어려운 점은 없어보이며 역시 기획과 크리에이티브를 현실화 시킨 연출력이 돋보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